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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치킨, 고향 떠나온 베트남 이주민들 위한 유튜브 촬영 지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7-07
첨부파일 조회 1865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돈치킨은 지난 1일 돈치킨 장안본점에서 재단법인 피플이 후원하는 통합 미디어 채널 ‘원 아시아’의 유튜브 촬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돈치킨

사진제공=돈치킨



원 아시아 채널은 한국 시장에서 신뢰받는 제품, 서비스, 브랜드 등을 소개해 베트남 시장에 투자를 앞둔 한국 기업을 지원하는 콘텐츠 제작을 하고 있다. 외국인에게 유용한 활동뿐만 아니라 복지서비스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며 베트남인과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의 목소리를 듣고 사회 전반에 전달하는 것이 목표다.

이미 베트남에 진출한 국내 프랜차이즈 돈치킨 측은 "한국으로 이주한 베트남 사람들이 베트남 가족과 멀리 떨어져 있지만 같은 음식을 먹으며 향수병을 이겨내길 바란다"며 재단법인 피플의 베트남 이주민들을 위한 콘텐츠 지원에 나섰다.

돈치킨은 베트남 하노이, 다낭, 호치민 등 많은 지역에 한국 패밀리 레스토랑 콘셉트로 진출해 있으며 치킨뿐 아니라 다양한 한식을 베트남에 전파하고 있다. 베트남 현지 음식점보다는 가격대가 높은 편이지만 푸짐한 메뉴 구성과 매장의 분위기, 한류의 영향으로 가족 중심의 고객과 젋은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돈치킨 측에 따르면 베트남에서 가장 호응을 얻고 있는 메뉴는 ‘순살 치즈 불닭’이다. 돈치킨의 해외사업부 담당자는 “베트남에서도 지역별로 선호하는 입맛이 다르고, 한국과 달리 라이트한 음식을 선호하는 편으로 기름에 튀긴 후라이드보다 구운 치킨을 선호한다. 그러나 의외로 한국에서도 인기가 좋은 매콤한 불닭에 부드럽고 고소한 치즈가 궁합이 잘 맞는 ‘순살 치즈 불닭’이 인기 있는 것으로 보아 한국인과 입맛이 비슷한 것 같다”라고 밝혔다.

돈치킨 측은 “2020년 하반기 베트남 지역에 신메뉴 출시와 더불어 중소형 배달전문 매장을 추진해 K-푸드의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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